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JAVA1

JAVA1

  • 강의구성  50차시
  • 강사  생활코딩
  • 수강기한  365일
무료
JAVA1

이 수업은 무엇을 더 전달할까? 보다는 무엇을 덜 전달할까?에 집중한 수업입니다.
지식을 더 많이 전달하는 대신에, 지식없이도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이 수업이 여러분의 자립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커리큘럼

본 강의는 챕터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Chapter 1. 오리엔테이션

  • 수업소개
  • Chapter 2. Java 설치 및 개발 환경설정

  • 온라인 실습 환경 장만하기
  • Java 설치 - Mac OS
  • Java 설치 - Linux
  • Java 설치 - Windows
  • Java 개발환경 Eclipse 설치
  • Chapter 3. 자바 애플리케이션 실행

  • 실행 - HelloWorld
  • Editor dose not contain a main type 오류가 발생할 때
  • 실행 - Java의 동작원리
  • Chapter 4. 자바 기술의 응용

  • Hello Java World
  •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사물을 자바로 제어하기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Chapter 5. 데이터와 연산

  • 데이터와 연산
  • 데이터 타입
  • 숫자와 연산
  • 문자열의 표현
  • 문자열 다루기
  • Chapter 6. 작심삼일 공학

  • 작심삼일 공학
  • Chapter 7. 변수

  • 변수의 정의
  • 변수의 효용
  • 데이터 타입의 변환(casting)
  • Chapter 8. 프로그래밍이란?

  •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 프로그램 만들기 - IoT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 IoT 프로그램 만들기
  • Chapter 9. 디버거

  • 디버거
  • Chapter 10. 입력과 출력

  • 입력과 출력
  • 입력과 출력 : arguments & parameter
  • Chapter 11. 내 힘으로 컴파일

  •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소개
  •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실행환경 살펴보기
  •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컴파일과 실행하기
  •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라이브러리 이용
  •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입력과 출력
  • Chapter 12. 자바 문서 보는 법

  • API vs UI
  • 패키지, 클래스, 변수, 메소드
  • 클래스
  • 인스턴스
  • 상속
  • Chapter 13. 나의 앱 만들기

  • 오리엔테이션
  • 기본 기능 구현
  • 변수 도입
  • 입력값 도입
  • 오리엔테이션 2
  • 조건문
  • 배열
  • 반복문
  • 메소드
  • 클래스
  • 인스턴스
  • Chapter 14. 수업을 마치며

  • 수업을 마치며

후기

JAVA1

JAVA1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