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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의 세계로! VR로 유니티 게임 만들기!

메타버스의 세계로! VR로 유니티 게임 만들기!

  • 강의구성  48차시
  • 수강기한  365일
₩98,000원 ₩108,000
학습중
메타버스의 세계로! VR로 유니티 게임 만들기!

안녕하세요 :)
최덕구 강사입니다.

 

VR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할때만 해도 정보도 많이 없어 여러분들의 막막함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유니티로 VR을 이용하여 석사와 박사 연구원에게 납품 하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제작을하여여러분에게 최소한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습니다.



VR 슈팅 게임
방 탈출 게임 제작
방 탈출 게임 제작
활 게임 제작























왜 유니티로 VR 게임을 만들까요?‍♂️

 

 

게임엔진중에 가장 배우기 쉽고 접근성이 좋은 엔진에 속해서 금방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니티로 하면 좋은 장점과도 맞물려서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 매커니즘을 익히는데 

직관적으로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활용 해보는 메타버스‼

 

 

 

여러분이 알다가도 모르게 메타버스는 과거부터 있었습니다.

예를들면 여러분이 즐겨하던 게임이 가장 큰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로서의 메타버스가 사용되는 의미는 사용자, 즉 플레이어가 어디까지 인터렉션이 가능한가에 따라 깊이가 나뉘어 질 것으로 전망을 보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크게 근접한건 VR Chat이라는 게임이며 본인의 아바타로 VR장비를 착용하여 직접 움직임과 동시에 상대와도 소통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몰입도의 깊이로 현실이 아닌 또 하나의 세계를 만드는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강의가 꼭 필요한 이유!

수강생분들이 꼭 필요한 것들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01 포트폴리오

VR프로그래밍으로 결과물을 만들고 포트폴리오로 사용을 했다면 유니티의 3D게임 프로그래밍은 물론이며 사용자의 인터렉션 알고리즘도 세웠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로서 아주 훌륭하게 도움이 됩니다.

02 실제 게임 판매 가능

현재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서 VR게임이 나오고 있지만 퀄리티 자체가 좋은 훌륭한 작품은 많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충분히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든다면 게임판매쪽은 블루오션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 합니다.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VR프로그래밍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유니티를 사용할 줄 아는데 VR프로그래밍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프로젝트 중심의 강의

 

 

 

 

미래를 책임 질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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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프로그래밍의 구현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연구, 가상체험, 게임 등등 하고자 하는 바는 구현이 가능하지만 처음 진입장벽이 워낙 높은편이고 

기존 2D, 3D프로그래밍의 확장이 되어 더 진입장벽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 강의를 VR코딩의 진입으로 

들으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것입니다.

직접 보고 따라하며 코드의 의미를 하나하나 보는 프로젝트형 진행방식으로 진행되며 VR 코딩에서도

범용성이 좋은 SteamVR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게임을 통해 VR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구현해봅니다. 

 

 

 

 





 

 

 

 




Virtual Reality,
즉 가상현실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몇 십년 전 그저 미래기술이라고 생각했던 기술이 현재는 보급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세상도 참 빠르게 지나가고 있죠. VR 프로그래밍쪽은 참 블루오션입니다.
아직 명확한 기준이 설립이 되지않은 시장이기 때문이죠.
과거 사양 좋은 PC에 선을 꽂아 VR을 즐기던 때에서 현재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사실상 규격화가 되어가고 있으며 머지않아 소형화에 경량화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그래밍이 어려운 분야인것은 알고있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재밌게 하고자 뛰어든다면 충분히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불확실하고 불분명한 메타버스도 머지않아 정확항 정의가 세워져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이 기초강의를 통해 여러분의 실력성장의 씨앗이 되어 크게 자랄 수 있도록 기대합니다.
-강사 최덕구-



 최덕구 강사

약력

  • 2019년
  • - 유한대학교 자유학기제 VR 시연게임 제작
  • - 유한대학교 VR 화재대피훈련 제작
  • - 유한대학교 2D 감옥탈출게임 외주 제작
  • - 애니듀 외주 키즈용 동화책 앱 제작
  • - 모바일 VR 운석피하기 게임 제작
  •  
  • 2020년
  • - 메종키즈니 협력 VR을 이용한 시력훈련 및 시력검사 소프트웨어 제작(~2021.10)
  • - 유한대학교 2D 로그라이크 게임 제작
  • - VR을 이용한 사위도검사 석사논문 소프트웨어 제작
  • - LG U+ 움직이는 동화책 제작 참여
  • - 역사탐방 VR 외주 제작 참여
  •  
  • 2021년
  • - 유한대학교 VR 슈팅게임 제작




강의 안내사항

  • - 이 강의는 유니티에 대한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 - 유니티로 2D 혹은 3D게임으로 간단한것을 만드는 정도면 충분하며 VR 사전지식은 아예 없어도 무방합니다.












-  마지막으로  -

VR장비는 어떤걸 사용해야 할까요??

최덕구 강사가 강의 중 사용한 똑같은 장비입니다!!

Oculus Quest 2

HMD스펙과 구매사이트 알려드릴게요!
HMD용량이 적은것으로 선정되었으며 PC연결이 되므로 위 링크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PC와의 연결을 위해 usb 3.0 to C로 케이블 같이 구비해두시며 종류는 상관 없습니다.
사이트 1 : https://url.kr/8rnfve
사이트 2 : https://url.kr/bdp2uy


구매시 주의사항

  • - 해당 사이트는 KH스마트캠퍼스와 관련이 없으며 URL, 가격 등 변경 및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 - 수시로 URL을 확인 하여 반영 하겠으나 수강생 분들이 직접 비교/확인하여 구매 부탁드립니다.





커리큘럼

본 강의는 챕터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VR 기기 세팅과 Steam VR 설치
  • 유니티의 기본 세팅
  • 컨트롤러 인풋 세팅
  • 컨트롤러 예제
  • 플레이어 이동 방식 기초 이론
  • 직접 이동형과 스냅턴
  • 직접 이동형의 문제점
  • 텔레포트 이동 1
  • 텔레포트 이동 2
  • 이동 방식 마무리
  • 활 게임 기본 메커니즘
  • 활 게임 프로젝트 세팅과 피봇 세팅
  • 오브젝트 잡기 메커니즘 설명
  • 오브젝트 잡고 던지기 1
  • 오브젝트 잡고 던지기 2
  • 활 시위 당기기
  • 화살 뽑기
  • 화살 배치와 발사
  • 사격장 세팅과 풍선 생성
  • UR의 UI
  • 게임 매니저와 UI
  • 활 게임 프로젝트 마무리
  • 방 탈출 기획과 기믹
  • 인벤토리 세팅
  • 인벤토리 스크립팅 1
  • 인벤토리 스크립팅 2
  • 인벤토리 스크립팅 3
  • 텔레포트 이동
  • 숫자 패드 1
  • 숫자 패드 2
  • 서랍장 열고 닫기
  • 열쇠로 문 열기
  • 전등 스위치와 손전등
  • 방 발출 게임 프로젝트 마무리
  • 프로젝트 세팅과 액션 세팅
  • 핸드건 세팅과 매커니즘
  • 핸드건 발사
  • 핸드건 반동
  • 핸드건 장전 1
  • 핸드건 장전 2
  • 핸드건 장탄 수에 맞춰 발사와 재장전
  • 좀비 모델 세팅과 AI 1
  • 좀비 모델 세팅과 AI 2
  • 플레이어의 체력
  • 핸드건의 탄약과 장탄 수의 UI
  • 좀비의 스폰 제작
  • 권총 업그레이드
  • VR 슈팅 게임 프로젝트 마무리

후기

메타버스의 세계로! VR로 유니티 게임 만들기!

메타버스의 세계로! VR로 유니티 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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